반응형

 

2022년 8월 12일에 방문한 뚜껑 회관이에요

 

전남대 후문 복개도로에 있는 음식점이고요 짚불 삼겹살 전문점이에요

 

입구는 평범해 보였는데

 

저희가 들어갔을 대는 두 팀 있었는데 먹다 보니 자리가 금방 만석이 됐어요

듀록 흑돼지를 사용하여 짚불 초벌구이를 했다고 하네요

 

듀록 흑돼지는 도토리를 먹여 천연 자연에서 방목해서 키운 종이라고 하네요

 

메뉴는 아래와 같고요

 

주메뉴는 흑돼지 삼겹살이에요

 

통 삼겹도 있고 짚불 삼겹도 있고 짚불 목살 / 짚불 항정살도 있어요

 

그리고 3인분부터 인원수대로 주문 시 그날의 소고기 구이가 제공돼요

 

저희는 2명이지만 3인분을 시키니 그날의 소고기가 나왔어요

(아쉽게 사진은 ㅠㅠ 소고기 나오자마자 먹기 바빴어요)

기본 반찬은 간단하고요

굽는 불판이 아래와 같이 솥뚜껑 모양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숯불로 구워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짚불 삼겹살 3인분을 시켰는데 기본 올리고 남은 양이에요

 

소고기 먹고 짚불 삼겹살도 올리고 나서야 사진 생각이 나서 급히 찍었어요

 

짚불 향이 은은하게 나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또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여기는 젓가락을 기본으로 주지 않고 핀셋을 줘요

 

물론 젓가락이 필요하면 말하면 주시고요

 

핀셋을 이용해 먹는 것도 신선했어요

나오기 전에 주변 사진 찍어봤는데

 

밖에서 짚불로 구워오면 카운터 옆에서 직접 썰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